• 최종편집 2024-04-13(토)
 

김밥 페스타 (1) (1).jpg

 

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전국 처음으로 지난 20일 자은도 뮤지엄파크에서 3일간 개최한 신안 세계 김밥 페스타를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김밥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김밥 페스타는 김밥 경연대회와 피크닉존, 어린이놀이터, 농수산물 전시존 등 크게 3구역으로 나뉘어 다양하게 운영되면서 방문객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김밥 페스타 (2) (1).jpg

 

첫날 진행된 김밥 경연대회에서는 총 20팀이 본선에 진출하여 전북 유춘자 씨가 흑산홍어돌미역김밥으로 영예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인 대상(상금 3백만 원)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담양군 정애선 씨, 신안군 마경미 씨, 학생부 목포 성신고 황은찬, 신안해양과학고 김서연 4팀이 임자 대파, 땅콩, 민어 등으로 김밥을 만들어 수상하였고 나머지 팀은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김밥 페스타 (4).jpg

 

특히 양산해변 잔디밭에서 개최된 이번 김밥 페스타는 지친 일상에서 벗어나 가을 소풍을 온 듯 편히 쉴 수 있는 쉼의 공간을 제공하고자 하였는데, 나들이온 가족들과 연인들에게 다시 찾고 싶은 신안 자은도로 기억될 만큼 큰 찬사를 받았다.

 

또한 쌀 소비 촉진과 관련한 쌀강정 만들기 체험과 룰렛게임, 민속놀이 체험을 통하여 경품으로 농수특산품을 제공하여 3일간 연일 줄을 이을 만큼 인기가 좋았다.

 

김밥 페스타 (3).jpg

 

뮤지엄파크 일원에서 동시에 진행된 문화의 달행사인 피아노 공연에는 5천여 명이 다녀가면서 김밥 페스타도 동반 상승효과가 컸던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신안군은 앞으로 본 행사를 정부 차원의 지원을 통하여 쌀 소비 촉진과 함께 지역경제를 살리는 사업으로 매년 추진할 방침이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처음으로 개최한 세계 김밥 페스타가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참여해 주신 방문객들에게 감사하다라면서 내년에는 올해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하여 세계적인 미식 축제로 더 많은 경연팀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78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안 세계 김밥 페스타’ 성황리에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