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5(화)
 

1-1. 보성군,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품 ‘보성키위’ 본격 출하_출하를 위한 선별작업.JPG

 

전남 보성군이 농산물 지리적표시 제111호로 등록 관리되고 있는 보성키위가 수확철을 맞이해 본격 출하되고 있다고 밝혔다.

 

보성은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40년 이상의 키위 재배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260ha의 면적에서 연간 4,500톤가량의 키위를 생산해 내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키위의 대표 주산지이다.

 

1-3. 보성군,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품 ‘보성키위’ 본격 출하_출하를 앞둔 보성키위가 주렁주렁 열려있다.JPG

 

득량만의 해풍과 연중 햇살 가득한 기후에서 재배되는 보성키위는 친환경 신개념 농법인 스테비아농법 등을 사용해 여느 키위보다 높은 당도와 저장성을 자랑한다.

 

키위 주산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보성키위는 농림축산식품부의 GAP 인증을 획득해 생산단계에서 판매단계까지 철저히 품질을 관리하고 있다.

 

2022년에는 전국 최초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의 농산물지리적표시 제111로 등록돼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았다.

 

1-2. 보성군,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품 ‘보성키위’ 본격 출하_키위선별 포장 작업현장.JPG

 

보성군 관계자는 보성키위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적인 키위 브랜드와 경쟁할 수 있도록 기반을 조성하는데 전심전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키위는 식이섬유로 꽉 찬 영양덩어리 과일로서 최근 다이어트 과일의 대명사로 각광받고 있으며 비타민, 엽산, 칼슘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고 면역력 증강 효과가 높아 성장기 어린이나 임산부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739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성군, 대한민국 국가대표 명품 ‘보성키위’ 본격 출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